현대자동차가 고객 맞춤 차량 관리 앱으로 선보인 '마이카스토리 2.0'.
현대자동차가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폰 자동차 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카스토리 2.0'을 8일 선보인다.
2014년 차량관리 앱 '마이카스토리 1.0'을 출시한 현대자동차는 근거리 통신 기술, 위치 기반 정보 등 다양한 모바일 신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강화한 '마이카스토리 2.0'을 출시했다.
'마이카스토리 2.0'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은 ▲근거리 통신 기술을 활용한 맞춤 정보 서비스 ▲화상 상담 서비스 ▲차량 운행 정보 분석 서비스 등이며, 앱 디자인 역시 직관적으로 설계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이카스토리 2.0'은 차세대 스마트폰 근거리 통신 기술인 비콘서비스를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 등 정비 거점을 방문하면 고객에게 사용 가능한 포인트, 쿠폰 등을 알려주는 상황별 고객 맞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신규로 도입된 '화상 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긴급한 상황에 처했을 경우 앱을 통해 정비 전문가를 화상으로 연결해 보다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게 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마이카스토리 2.0'은 앱 디자인 역시 고객 중심으로 설정해,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사용자가 많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마이카스토리 2.0'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마이카스토리 2.0'을 통해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만족감과 편리한 자동차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