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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百 한섬, SK네트웍스 패션부문 3261억원에 양수

현대백화점그룹이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양수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을 통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 전체에 대한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수도 금액은 3261억원이다. 최종 가액은 향후 실사 등을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합칠 경우 올해 약 1조3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랜드·삼성물산 패션부문·LF와 더불어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패션업계 '빅4'로 도약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올해 한섬은 7500억원,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약 6,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각각 예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현대백화점그룹은 다각화된 유통채널과 한섬을 성공시킨 경험, 우수한 고객관계, 브랜드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어 SK네트웍스 패션부문과의 시너지가 충분할 것으로 판단했다"며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이 보유한 브랜드 인지도, 인적 자산의 역량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양수한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타미힐피거·DKNY·CK·클럽모나코·까날리·아메리칸이글 등 수입브랜드와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워·루즈앤라운지·SJYP·스티브J&요니P 등 국내 브랜드다. 특히 수입 의류 부문에 있어 강점을 갖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최대 패션기업으로 키우는 등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또 기존 한섬의 강점인 자체 고급 여성복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의 수입 브랜드 네트워크 역량 및 노하우를 결합시킨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과 현대홈쇼핑 등 그룹사 유통 채널과의 사업 시너지도 극대화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 패션사업에서 거둔 성과를 이 분야에 지속적으로 재투자하는 등 현대백화점그룹 성장동력의 한 축인 패션사업 부문에 역량과 자원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SK네트웍스 전직원들은 현대백화점그룹으로 100% 고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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