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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유선전화 관리 '통화매니저' 무료화·편의성 강화

모델들이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KT



KT는 유선전화 대표 부가서비스 '통화매니저'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무료화하고, 기존 서비스에 기능을 추가해 새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통화매니저는 스마트폰 앱과 PC를 통해 유선전화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유선전화 발신정보확인, 통화내역관리, 주소록관리, SMS송수신, 통화내용 메모, 당겨받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현재 고용노동부를 비롯한 관공서, 교육기관, 금융기관, 유통업체 및 각종 사무실에서 38만 가입자가 사용하고 있다.

KT는 그 동안 통화매니저 앱버전을 월 2000원에 제공했으나 이달부터 전면 무료화 했다.

PC버전에는 일정관리, 주문관리, 회원관리 등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도 새로 단장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KT는 내달부터 연말까지 '통화매니저 앱 버전' 이용자 중 집과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를 휴대폰에서 확인하고 받을 수 있는 '당겨받기' 기능을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한 잔을 총 1000명에게 제공한다.

백승택 KT 마케팅부문 UC사업담당 상무는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유선전화의 단순 통화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정보와 가치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고객의 유선전화 이용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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