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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GS리테일과 손잡고 배달대행 O2O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는 GS리테일과 손잡고 GS25 편의점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한 상품을 집까지 배달받을 수 있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GS편의점에서 자사의 배달대행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는 GS리테일과 손잡고 GS25 편의점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한 상품을 집까지 배달받을 수 있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가 구축 중인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 '페이나우 샵'을 통해 이용자에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나우 샵을 통해 편의점 매장에 전화로 주문하거나 앱에서 편의점 상품을 선택한 후 배달을 요청하면 배달대행사가 상품을 고객에게 배달해 주는 방식이다. 특히 GS25 앱은 물론 LG유플러스의 '보이는 쇼핑', '스마트월렛' 등 쇼핑 관련 앱을 비롯해 배달 앱 등에서도 편리하게 상품을 주문하고,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품 수령 시에는 LG유플러스의 초소형 이동형 결제기 '페이나우 비즈'를 통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또 GS25 '팝카드'를 LG유플러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에 결제수단으로 추가하면, 팝카드의 다양한 혜택까지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이 날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내 일부 GS25 편의점 매장에 시범 적용한 후, 내년 상반기 내 전국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의 손종우 e-Biz사업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GS25 편의점 이용자들은 LG유플러스의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인 '페이나우 샵'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통해 안방에서도 손쉽게 편의점 상품을 배달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혁신적인 O2O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함께 개발하고, 다양한 판매 채널도 조기 확보해 나가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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