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3964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넥슨은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1조762억원, 영업이익 3964억원, 당기순이익 3504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 64% 상승했다. 당기 순이익 역시 전년동기 대비 63% 증가했다.
넥슨에 따르면 지난 5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풍부한 콘텐츠와 중국 이용자에 맞춘 현지화 작업이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의 주원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게임들도 2분기 성장에 일조했다는 게 넥슨 측의 설명이다. '메이플스토리'는 북미와 유럽,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 모두 2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했으며,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또한 글로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넥슨에 따르면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등 'FC' 축구 게임 라인도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모두 2분기 전망치를 뛰어넘은 성과를 기록했다. 이로써 'FC',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를 포함한 넥슨의 주요 IP 3종 라인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넥슨은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넥슨은 "지난 7월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는 빠른 속도로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 명을 돌파, 최다 플레이 게임 5위, 글로벌 최다 매출 게임 1위를 기록했다"며 "넥슨 3분기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중국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새로운 IP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했던 퍼스트 디센던트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라는 평가와 함께 "넥슨은 기존 IP의 확장과 함께 신규 IP 발굴을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며,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더욱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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