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2분기에 5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 적자 폭은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
펄어비스는 8일 실적 발표를 통해 2024년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광고선전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나 영업손실 폭은 58.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했다. 플랫폼별로는 PC 75%, 모바일 21%, 콘솔 4%의 매출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증가한 원인으로 펄어비스의 적극적인 해외 홍보 활동이 주효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게임 속 하이델의 실제 배경 지역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7월에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했다.
펄어비스는 3분기에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사용자 대상 게임 서비스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펄어비스는 앞으로의 영업 비용 효율화를 위한 방안으로 AI의 활용을 언급했다.
조석우 CFO는 콘퍼런스 콜을 통해 "비용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고, 그 과정은 아직도 이루어지고 있다"며 "개발 관련된 부분에서는 머신러닝이나 AI 활용도 넓히면서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많이 줄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 서비스 관련해서도 많은 서비스들이 AI로의 전환도 시도하고 있고 또한 일부 서비스 관련된 부분들에 대한 내재화와 외주를 적극 활용하면서 비용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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