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는 지난 1일 시청 강당에서 통영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강선영 CS강사를 초청해 '모두가 만족하는 통영시청 만들기'라는 주제로 민원인을 응대하는 공무원의 마음가짐, 말투력 향상 스킬, 내 마음 다치지 않는 민원응대 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말투력 향상스킬을 익히기 위한 상황별 응대 표현들을 직접 연습해보고, 특이민원을 마주했을 때 즉각적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실행해봄으로써 친절응대 기술 습득은 물론 공무원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까지 함께 배우는 등 유익한 시간을 진행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친절한 응대는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만큼 서로에 대한 배려와 따뜻함이 오가는 민원행정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전 부서에서 친절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원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 자체 친절교육 진행 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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