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출시 이후 코드제로 R9 제품군 판매량 2배 ↑
그 가운데 오브제컬렉션 70% 차지
LG전자 로봇청소기도 오브제컬렉션 효과를 톡톡히 봤다.
LG전자는 지난 6월 말 출시한 LG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한 달 판매량이 신제품 출시 전 동일 제품군 전월 대비 판매량보다 2배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이 가운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에 대해 강화된 인공지능과 디자인을 특징으로 꼽았다.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기존 제품 대비 4배 이상 많은 사물 이미지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제공된다. 코드제로 R9이 진공 청소를 끝내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가 이어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에도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색상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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