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신 가전 개발에 베타테스트 방식을 도입한다.
LG전자는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개발하면서 '베타 가전 프로그램'을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고객을 모집해 제품을 2개월간 직접 사용케 하고, 다양한 미션 수행 및 사용자 의견 제공 등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잔디깎이 로봇 개발에는 고객 50명을 모집하며,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주택 잔디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확인해 선정한다.
베타테스트 방식은 소프트웨어와 게임 업계에서 주로 활용하며, LG전자는 이번에 처음으로 활용하게 됐다. 이를 시작으로 기존에 없던 혁신 제품을 실제 사용할 고객들과 함께 개발 단계부터 만들어가는 베타 가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베타 프로그램 참여 고객에는 잔디깎이 로봇을 반값 이하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미국 B&S와 잔디깎이 로봇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했다.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해 정원 문화가 발전한 해외에서 수요가 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의 리더답게 새로운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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