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고객 민원 사전 예방과 감소를 위한 부서간 협업 프로그램 '원스톱 솔루션(OSS)'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빈번하게 민원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카드발급, 이용한도 심사 업무 ▲철회항변, 회원보상 등 이의제기 업무 ▲연체, 채권 관리 업무 등의 문제를 부서간 협업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프로그램은 상시 운영팀이 있지만 필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추가 운영한다. 소비자보호부와 각 민원 해결을 위한 주관부서 담당자는 상시로 협의체를 가동한다. 여기에 새로운 유형의 민원이 생길 경우 새로운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일 "프로그램은 기존 소비자보호와 고객 민원 감축을 위해 펼쳤던 활동들이 보다 실질적이고 유기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기존 제도와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의 시각과 입장에서 개선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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